업체탐방/ 고효율, 친환경 냉각기 제품으로 고객에게...
오늘은 입니다.
등록번호: 문화 라-08507 / ISSN 1599-4643(국제표준연속간행물번호)
제휴.제안.질의.자료문의: 월간 메탈넷코리아 편집부
제2회부산국제용접&절단&레이저설비산업전시회
고효율, 친환경 냉각기 제품으로 고객에게
㈜현대이엔지 대표이사 정 용 우
1973년 냉동기로 처음 업계와 인연을 맺기 시작한 정용우 대표이사는 1983년 ㈜현대이엔지를 설립, 20여년이 넘도록 냉각기라는 한 분야에 심혈을 기울여 왔으며, 기술 개발 및 연구 노력으로 신제품을 시장에 꾸준히 출시해 왔다.

그리고 지금까지 축적해 온 냉각기 제조 노하우와 각국 전시회 참관 등 해외 시장 개척의 풍부한 경험으로 국내 최다 판매율을 보이며 ㈜현대이엔지는 국내 냉각기 시장에서 굴지의 업체로 자리 잡았다.

1999년 ISO 9001 품질경영 인증을 획득하고, 각종 실용신안, 특허와 의장등록을 보유하고 있다는 사실은 기술력으로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기업으로서 ㈜현대이엔지가 보유한 다년간의 경험과 지식을 명명백백 입증하고 있다.

독자 기술로 대기업에 납품까지
㈜현대이엔지는 지금까지 공냉식 및 수냉식 냉각기를 비롯하여 냉.온수 겸용 냉각기, 레이저 냉각기, 에어용 냉각기를 생산해 국내 업계에 공급해 왔으며, 그 밖에도 오일냉각기, 유기용매 회수 냉각기, 금형온도조절기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 공급하고 있다.

㈜현대이엔지의 정 대표는 ‘한발 앞선 신기술 개발만이 기업 생존의 길’이라는 신념으로 기업 경영에 임해 왔고, 무결점 자동냉각기를 생산하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기술 개발에 기울여 왔다.

이러한 결과, ㈜현대이엔지는 독자 기술로 초정밀 온도제어가 가능한 수냉식 냉각기와 사용자가 편리하게 설치할 수 있는 공냉식 냉각기를 각종 실험기기 및 산업기기, 첨단전자기기 등에 적용할 수 있는 기종으로 개발해내는 성과를 올렸다.

이 밖에 최첨단 제어방식의 냉.온수 겸용 냉각기, 레이저 냉각기, 오일 냉각기 등의 개발에 성공하였으며 ㈜현대이엔지의 제품을 대기업을 비롯한 여러 관련 업체에 납품하고 있다.

클릭하시면-확대해-보실수-있습니다.아웃소싱을 통한 우수 품질 부품 확보
㈜현대이엔지는 자유 무역이라는 글로벌 경쟁 시대에 낙오되지 않고, 시장의 우위를 점하기 위해서 차별화된 고도의 기술력 보유와 원가절감을 통한 가격경쟁력 확보, 그리고 높은 품질 안정이 필수적인 요소임을 인식하고 몇 년 전부터 공정과 생산방식을 혁신하기 위한 준비를 다져왔다.

정용우 대표이사는 “생산성 증대를 위해 기존의 제작방법을 완전히 혁신해 왔으며, 그 과정에서 몇몇 문제점이 나타났지만 이제는 안정화된 단계에 이르러, 가시적인 성과가 이어지고 있다”고 그간의 상황을 밝혔다.

이러한 일환의 하나로 우수한 생산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아웃소싱 업체를 발굴하고 이를 통해 우수 품질의 부품을 확보해 온 결과, ㈜현대이엔지는 원가를 절감하는 등의 긍정적인 성과를 올릴 수 있었다.

또한 대부분의 냉각기 생산에 다품종 소량생산방식을 채택해 시장 경기 변화에 따른 리스크를 최대한 줄이며, 매출을 점차적으로 늘리고 있다.

국내 전시회 참가로 잠재고객 유치
㈜현대이엔지는 제품 개발 투자뿐만 아니라 개발한 제품에 대한 홍보 활동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어 실제로 국내에서 개최하는 전문 전시회 참가에도 많은 비중을 두고 참여해 오고 있다.
지난해에도 12개의 전문 전시회에 출품하여, 참관객들을 대상으로 제품 홍보와 기업 브랜드 이미지 강화 활동을 벌였고, 올해도 의료기, 포장, 공작기계, 용접 등 주요 전시회에 냉각기 제품을 출품하였다.

정 대표는 “불황이라고 해서 전시회 참여 횟수를 줄이지는 않는다. 전시회 참여는 잠재고객을 확보하는 첩경으로 자사의 제품 브랜드와 기술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로 활용해야 한다.”고 밝혔다.

해외 시장 경쟁은 기술 향상의 모티브
이처럼 ㈜현대이엔지는 생산관리를 통한 효율성 제고를 바탕으로 국내시장을 분석하여, 국내 홍보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한편 해외로 눈을 돌려 향후 수출 확대에 더 많은 비중을 두고 시장을 공략할 만한 전략을 구상하고 있다.

정 대표는 “해외 시장에서의 경쟁이 당사로 하여금 새로운 기술 개발에 대한 의욕을 북돋우고 있다”며 경쟁에 대해서 높은 자신감을 표출하면서, 특히 해외 시장에서의 경쟁을 통해 ㈜현대이엔지의 기술과 품질이 더욱 향상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러한 마인드로 ㈜현대이엔지는 일본뿐만 아니라 러시아, 중국, 중동, 필리핀 등의 나라에 냉각기 제품을 수출하고 있으며, 유럽, 남미 등과 같은 신시장 개척에도 주력, 2006년도 상반기에는 유럽 진출을 위해 공냉식, 수냉식 냉각기 전 제품의 CE 인증 마크를 획득하였다. 이처럼 ㈜현대이엔지는 세계 속에 자사의 브랜드를 인식시키고, 기업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전력투구하고 있다.

또한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각국에서 개최하는 여러 전시회에 참가하여 마케팅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는 ㈜현대이엔지는 현재 외국 바이어를 겨냥한 장기적인 전략 수립에 한창이다.
클릭하시면-확대해-보실수-있습니다. 클릭하시면-확대해-보실수-있습니다.
고효율, 고기능의 냉각기 공급 확대
새로운 시장 공략 외에도 ㈜현대이엔지는 반도체 등 첨단산업에 적용되는 고효율, 고기능을 가진 냉각기 생산에 온 힘을 기울이며 이들 분야의 시장을 확대하는 데 역점을 두고 연구, 개발에 힘쓰고 있다.

정용우 대표이사는 “범용 기종의 제품으로는 높은 품질을 필요로 하는 시장에서 접근하는 데 한계가 있다. 때문에 당사에서는 보다 고효율, 고기능의 냉각기 공급을 확대하여 정밀제품 생산의 안정적 토대를 구축하는데 전력을 다하고 있으며, 최근 들어 이러한 분야의 시장이 성장하고 있어 유망 분야로 보인다.”라고 전망했다.

향후 시장의 키워드, 친환경제품
환경보호 차원에서 신냉매제를 사용하고 있는 ㈜현대이엔지는 친환경제품 생산을 위한 연구와 제품 개발 끝에 2002년 ISO 14001 환경시스템 인증을 획득하였으며, 몇 년 전부터 일본에도 이러한 친환경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현대이엔지의 제품은 입맛이 까다로운 일본시장의 고객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매년 발주수량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선진국은 이미 구냉매를 사용하지 않고 있으며, 환경 친화적인 제품이 아니면 향후 시장에서 살아남기 힘들다는 사실을 간파한 정 대표는 신냉매를 사용하는 냉각기 개발에 박차를 가하며 친환경 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 2005년 2월 지구온난화 방지를 위한 국제 협약인 도쿄의정서가 발효됨에 따라 ㈜현대이엔지의 이러한 경영 방침은 더욱 확고해지고 있는 상황이다.

지금 ㈜현대이엔지는 제품에 대한 효율적인 생산관리로 자사의 브랜드 파워 상승뿐만 아니라 고객기업에도 경제적 이점을 제공해 국내 냉각기 시장에서 최다 판매를 기록하고 있다.

정 대표는 “앞으로 당사는 친환경 제품을 통한 신규 시장 창출에 초점을 두면서, 정보 인프라 구축 등 제반 경영환경을 개선해 나갈 것”이라며 항상 고객을 위한 최선을 생각하는 기업으로 고객에게 이바지 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한결같이 노력하는 마음으로, 새로운 기술의 흐름에도 남보다 앞서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현대이엔지가 세계 시장에 우뚝 설 날은 멀지 않았다.

■ 문 의: (주)현대이엔지
■ TEL: 02-2635-9988
■ FAX: 02-2636-7280
http://www.chiller.co.kr
- 부산영업소 : TEL. 051-972-9253~4
- 광주영업소 : TEL. 062-972-3739~40
상 호: 메탈넷코리아 매체사업부문(Metal Network Korea Company)
주 소: 서울특별시 구로구 구로 3동 212-26번지 E-Space 310호 (우편번호)152-053
문의전화번호: 02-3281-5037(代表)         팩스번호: 02-3281-0280
중국상해문의처: TEL:(021)6402-6190(代表)         FAX:(021)6402-8912
Copyright ⓒ 1992-2007[창립15년] Metal Network Korea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