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경인엠제이시스템, 너트-볼트 용접불량 검출 장치 공개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 제휴.제안&광고문의: Copyright ⓒ 월간 [용접저널]
경인엠제이시스템, 너트-볼트 용접불량 검출 장치 공개

가압 후 용접 전 미리 설정된 값 측정 확인 후 NG/OK 판단
㈜경인엠제이시스템(대표이사 이진섭)에서 너트, 볼트 용접불량 검출장치를 새롭게 공개했다.
너트, 볼트용접에서 용접 너트와 워크가 정상적으로 돼 있지 않거나 볼트 길이가 다를 경우 너트, 볼트 불량을 찾아내며 용접이 정상적인지를 판단해 잘못된 용접을 검출하는 장치다.

본 장치는 불량 너트, 볼트 검출 후 NG 발생 시 용접 스톱 기능이 있으며, OK의 오차 범위를 디지털로 표시 및 조정이 가능하다.
또한 편심 방지 검출 기능과 서로 다른 워크 하나에 여러 개의 너트, 볼트 용접시 한 사이클로 검출이 가능한 기능이 있다. 검출 가능 범위는 1~25까지 설정이 가능하며, 각기 타점 별 NG, OK판정이 가능하다.

또한 용접 후 변위량 체크로 용접불량을 검출할 수 있다. 이때 무통전, 전류량 및 에어압 부족 등의 원인으로 발생되는 변위량을 체크해 용접불량을 검출할 수 있다.
그리고 NG시 각 에러 별 구분이 표시된다. 특히 설치와 작동이 간단하며 세 개의 창으로 관리의 편리성을 강조했다.

본 제품의 특징은 가압 후 용접 전에 미리 설정된 값을 측정 확인 후 NG/OK를 판단할 수 있으며, 이때 NG시 용접이 멈추고 OK시 용접이 가능하다.
그리고 용접 변위량 검출 기능 사용시에는 용접 후의 변위량 측정 후 NG/OK를 판단할 수 있다. M6 너트의 경우 용접 후 너트 엠보싱의 길이가 0.8mm 정도가 용착 된다면 P3에 0.8로 설정하며 E-3 에러가 발생시 용접 파괴 실험 후 정상일 경우 0.7로 설정하며 점차 줄여나갈 수 있다.

㈜경인엠제이시스템 이진섭 대표이사는 “용접이 잘 됐느냐, 안 됐느냐를 망치로 두드려서 확인하는 등의 작업은 사실 번거러울 뿐더러 정확성을 기대할 수 없다”며 “최근에는 디지털로 측정해 양품인지, 불량품인지를 확인하는 추세”라고 말했다.

■ 문의처: ㈜경인엠제이시스템 ☎ 031-433-0290
상 호: 메탈넷코리아 매체사업부문(Metal Network Korea Company)
주 소: 서울특별시 구로구 구로 3동 212-26번지 E-Space 310호 (우편번호)152-053
문의전화번호: 02-3281-5037(代表)         팩스번호: 02-3281-0280
Copyright ⓒ 1992-2013[창립21년] Metal Network Korea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