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ding Journal Korea for Monthly
Seoul Ra-11897(ISSN 2005-3339)



오늘

English
  • 베너광고안내
  • 정기구독신청서
  • 광고게재신청서
  • 질의.응답
  • CLOOS - Media Center
      월간 용접저널 매체정보
      월간 용접저널 회사소개
      Korea Press Center
        Korea Press Center
        World Press Center
      월간 용접저널 Reports
      월간 용접저널 광고안내
      월간 용접저널 베너광고
      한국용접설비산업총람
    Magazine Web Link
      Metalnet Korea Monthly
      Marine & Ship Monthly
    ■ 본 사이트에 게재 된 모든 자료는 메탈넷코리아의 사전허가 없이 무단복제 변형되어 사용할 수 없습니다.
    월간 용접저널 제휴제안 문의
    다양한 용접솔루션으로 다변화된 용접시장
    공략에 나선다.


    클루스코리아 대표 이 학 근 / 아시아 영업 총괄 욕 우버 힐레
    ■ 회사소개
    독일 클루스사(社)는 1919년도에 설립되어 100여 년의 역사를 가진 회사로, 가족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회사의 위치는 독일의 히든 챔피언들이 크게 무리지어 있는 독일 헤센 주의 하이거라는 지역으로써, 프랑크푸르트 공항에서 도르트문트 방향으로 약 100Km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다.

    여러 용접 중에서 아크용접 분야가 클루스사(社)의 전문 분야라고 할 수 있는데, 우리가 말하는 아크용접이란 용접 중에 용접아크가 끊기지 않은 상태를 유지하면서 연속 용접되는 용접법을 의미하고, 그 용접법의 종류로는 전기피복아크, MIG-MAG, TIG, 플라즈마, 레이저 용접 등 여러 방식이 있다. 클루스코리아는 독일 본사의 국내 독점 에이전트로서, 한국에서는 독립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회사라 할 수 있다.

    ■ 제품소개 및 특징과 장점은?
    클루스에는 세계적인 수준의 용접기들이 있고, 이 용접기들의 용접 프로세서가 타사 제품에 비해서 성능이 우수하다고 자부하며, 다양한 제품들이 최고 수준의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고 볼 수 있다. 그러한 고품질의 용접기를 뒷받침하는 배경에는 타사보다 고도적으로 차별화된 다양한 용접 프로세서가 클루스의 용접기에서 구현되기 때문이다. 여러 용접프로세서 중에서도 래피드 용접 프로세서는 고용착량 용접기술에 의한 깊은 용입을 이용하여 양면 용접을 해야 하는 기존 용접방식과는 달리 한 번의 편면 용접만으로 백비드가 생성되면서 양면의 용접을 가능케 하는 고용착 용접 프로세서이다.

    콜드 용접 프로세서는 박판에 적용이 용이하며, 소프트웨어로 극도의 짧은 시간에 전기의 극성을 바꿈으로써 모재에 전달되는 입열량을 적게 하고, 용접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모재의 변형이 적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용접 후 그을림 현상이 많은 알루미늄 용접에 탁월한 효과가 입증 되었다.

    내로 갭 용접의 경우, 통상적인 맞대기 용접에서 MIG-MAG 용접방법으로 용접하기 위해서는 V자 형태의 용접개선이 필수적으로 요구된다. 하지만 내로 갭 용접 프로세서는 V자 형태가 아닌 L자 형태의 용접 개선을 가짐으로써, 용접 면적이 1/3 수준으로 축소되며, 300mm 용접 깊이의 경우에도 필요한 갭 너비는 대략 35mm에 불과하다. 이는 특수한 용접 프로세서 기술로서, 용접와이어, 가스, 및 전력소비량을 줄이고 용접시간을 줄임으로써 기존의 용접방식 대비 대략 65% 이상의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탄뎀 용접 프로세스는, 우리나라의 젓가락을 연상하면 되는데, 하나의 토치에서 두 가닥의 와이어가 공급되면서 하나의 용접아크를 형성 시키는 MIG-MAG 방식이다. 두 개의 개별 아크를 조절하여 빠른 용접 달성을 목적으로 하기 때문에 고용착을 통해서 국부적으로 발생하는 열은 높지만, 용접이 기존의 한 가닥 용접 보다는 매우 빠르게 진행되기 때문에 오히려 입열량이 적으므로 빠른 용접 실행과 용접 후 변형이 적다는 두 장점이 있다.

    클루스에서도 고가 용접기의 저변화를 위해 이번 전시회를 통해 QINTRON(퀸트론)이라는 신규 용접기를 한국시장에 출시 하였다. 퀸트론은 다목적 복합 용접기로서 MIG-MAG, TIG, 피복아크용접 및 가우징 등 네 가지의 다른 용접기능을 한 대의 용접기에서 가능토록 설계되어 사용하기 매우 간편하도록 유저의 편리성을 크게 향상 시켰다. 용접기 종류는 수동 또는 로봇 모두 사용이 가능하며, 기존의 다른 클루스 용접기에 비해 가격이 보다 저렴한 이점이 있어 클루스 용접기를 구매하려는 고객들에게 많은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한국 시장의 전망과 전략 및 마케팅은 무엇인가?
    그 동안 클루스의 제품은 최고급 용접기라는 인식이 강했다. 고급 용접기란 성능이 우수한 만큼 고가의 제품이 대부분이다. 그러다 보니 고객의 성향이 다양화되기 어려운 경향이 있었는데, 퀸트론을 출시함으로 틈새시장을 겨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퀸트론은 품질도 우수하고 가격 경쟁력도 갖춘 제품으로서, 한국시장에서의 경쟁력은 충분하다고 예상된다.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였던 신제품 퀸트론은, 앞에서 언급했듯이 한 대의 용접기가 네 가지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기 때문에, 일반 회사는 물론 학교나 실습이 필요한 곳에서 매우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을 것으로 사료된다.



    ■ 용접업계 고객에게 바라는 점은?
    선진국의 좋은 성능을 가진 용접기가 국내에는 많지 않은지 이번 전시회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보였고, 실질적인 상담을 통해 장단점을 파악할 수 있는 좋은 자리였다. 클루스사(社)는 해외 유수의 고객사에 필요한 시스템을 지금까지 공급해 오고 있으며, 한국시장에도 적합한 다양한 용접솔루션을 가지고 있고, 실제로 용접속도를 올려서 생산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는 여러 가지 좋은 품질을 가진 수동 및 자동화 용접설비들이 많다.

    클루스는 이러한 측면들을 반영하여 한국시장에서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공급하려고 하고 있다. 클루스코리아는 기존 고객들과 잠재 고객들의 피드백을 통해 성장할 것이다. 용접 분야에 대한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할 때는 언제든지 본사로 연락하기 바란다.
    ■ 문 의: 클루스코리아
    ■ 주 소: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완암로 50, 613(성산동, 에스케이테크노파크제메카동6층)
    ■ TEL: 055-266-1680
    ■ FAX: 055-266-1682
    http://www.cloos.de/english/
    금속포탈메탈넷코리아 상 호: 메탈넷코리아 매체사업부문(Metal Network Korea Company)
    주 소: 서울특별시 구로구 구로 3동 212-26번지 E-Space 310호 (우편번호)152-053
    문의전화번호: 02-3281-5037(代表)         팩스번호: 02-3281-0280
    Copyright ⓒ 1992-2015[창립23년] Metal Network Korea Company. All rights reserved. (이메일주소 무단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