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ding Journal Korea for Monthly
Seoul Ra-11897(ISSN 2005-3339)



오늘

English
  • 베너광고안내
  • 정기구독신청서
  • 광고게재신청서
  • 질의.응답
  • SNS Real Time News
      월간 용접저널 매체정보
      월간 용접저널 회사소개
      월간 용접저널 보도자료
        Korea Press Center
        World Press Center
      월간 용접저널 보도자료
      2014년 이전 보도자료
      월간 용접저널 제품정보
      월간 용접저널 전시정보
      월간 용접저널 Reports
      월간 용접저널 광고안내
      월간 용접저널 베너광고
      한국용접설비산업총람
    Magazine Web Link
      Metalnet Korea Monthly
      Marine & Ship Monthly
    ■ 본 사이트에 게재 된 모든 자료는 메탈넷코리아의 사전허가 없이 무단복제 변형되어 사용할 수 없습니다.
    월간 용접저널 제휴제안 문의
    최고 기능인 꿈꾸는 ‘여성 용접사’들

    - 현대중공업 「여성 용접사 양성과정」교육생 15명, 5일(금) 교육 수료
    - 경력단절·다문화 가정 여성 위주 … 섬세함으로 품질·생산성 향상에 기여
    현대중공업에서 산업 현장의 최고 기능인을 꿈꾸는 여성들의 도전이 눈길을 끈다.

    현대중공업은 기술교육원 「여성 용접사 양성과정」을 수강하고 있는 여성 15명이 6주간의 자동화 용접교육을 마치고 5일(금) 수료한다고 밝혔다.

    20대 미혼 및 30~40대 주부 10명과 베트남과 페루 등 다문화 가정 여성 5명 등 총 15명으로 구성된 이들은 현대중공업이 모집한 최초의 여성 기술교육생이다.

    현대중공업 기술교육원에는 매 기수마다 여성이 1~2명씩 있었지만, 이처럼 여성 교육생만을 별도로 모집, 교육한 것은 처음이다.

    현대중공업이 이 같은 시도를 한 것은 현장에서 근무하고 있는 여성 용접사 330여명이 남다른 섬세함과 침착함으로 품질과 생산성을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현대중공업은 여성 용접사를 체계적으로 양성하기로 하고, 기술 교육 및 재취업에 대한 수요가 높은 경력단절 여성과 다문화 가정 여성을 위주로 교육생 모집에 나선 것이다.

    ‘남성의 분야’라는 인식 때문에 도전을 망설였던 여성들도 현대중공업의 여성 기수 모집 공고를 보고 용기를 낼 수 있었고, 반자동용접, 취부용접 등을 연마하며 기능인으로 거듭나고 있다.

    결혼이주여성인 김나경 씨(28세, 베트남)는 “용접이 힘들 것으로 생각했는데 막상해보니 거칠기보다는 섬세한 손길을 요하는 일이라 오히려 재밌다”며, “기술에는 국경이 없는 만큼 열심히 배워 ‘외국인’이 아닌 ‘기술자’로 한국에서 인정받는 것이 꿈”이라고 말했다.

    이들은 교육을 마친 뒤 조선분야의 협력회사로 취업할 예정이다.



    현대중공업 관계자는 “생산현장에서 근무하는 여성들은 실력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남성 위주의 조직에서 부드러운 분위기 조성에도 앞장서고 있어 평판이 좋다”며, “교육생들의 만족도도 높아 앞으로도 여성 교육생을 지속적으로 모집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끝>

    * 취부 용접: 용접사가 마무리 용접을 하기 전 구조물을 도면에 따라 붙이는 작업.

    ■ 문의처: 현대중공업 홍보팀 052)202-2236~9
    금속포탈메탈넷코리아 상 호: 메탈넷코리아 매체사업부문(Metal Network Korea Company)
    주 소: 서울특별시 구로구 구로 3동 212-26번지 E-Space 310호 (우편번호)152-053
    문의전화번호: 02-3281-5037(代表)         팩스번호: 02-3281-0280
    Copyright ⓒ 1992-2015[창립23년] Metal Network Korea Company. All rights reserved. (이메일주소 무단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