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ding Journal Korea for Monthly
Seoul Ra-11897(ISSN 2005-3339)



오늘

English
  • 베너광고안내
  • 정기구독신청서
  • 광고게재신청서
  • 질의.응답
  • SNS Real Time News
      월간 용접저널 매체정보
      월간 용접저널 회사소개
      용접저널 보도자료 센터
      월간 용접저널 보도자료
        월간 용접저널 보도자료
      월간 용접저널 제품정보
      월간 용접저널 기획특집
      월간 용접저널 업체탐방
      월간 용접저널 기술자료
      월간 용접저널 광고안내
      월간 용접저널 베너광고
      한국용접설비산업총람
    Magazine Web Link
      Metalnet Korea Monthly
      Marine & Ship Monthly
    ■ 본 사이트에 게재 된 모든 자료는 메탈넷코리아의 사전허가 없이 무단복제 변형되어 사용할 수 없습니다.
    월간 용접저널 제휴제안 문의
    현대로템, 부산철도전서 동력분산식 고속철·홍콩
    전동차 전시
    - 첫 회부터 지속 참가…최대규모 전시장에 차량 모형·트램 대차·체험관 등 마련
    - 전시회 연계 채용설명회로 청년실업 해소 “국내 대표 철도기업 책임 다할 것”


    현대로템이 국내 최대 철도 전시회 부산국제철도기술산업전에 참가해 한국 대표 철도기업으로서의 경쟁력을 알린다.

    현대로템은 오는 17일까지 총 4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2017 부산국제철도기술산업전’에 참가한다고 14일 밝혔다.

    부산국제철도기술산업전은 지난 2003년부터 격년으로 개최돼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는 국내 최대 철도 전시회로, 전문성 강화를 위해 ‘부산국제철도 및 물류산업전’에서 ‘부산국제철도기술산업전’으로 명칭이 변경됐다. 이번 전시회는 현대로템을 비롯한 전세계 22개국 163개의 철도 업체들과 주요 철도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다.

    이 전시회에 첫 회부터 꾸준히 참가해오고 있는 현대로템은 참가 업체들 중 가장 큰 규모인 2,332㎡(약 705평) 규모의 전시장을 꾸려 관람객을 맞이하며 이번 전시회를 인도네시아, 홍콩, 필리핀 등 국내외 주요 철도 관계자들과의 수주 면담 추진 등 영업 활동 기회로 삼는다는 계획이다.

    현대로템은 이번 전시회에 홍콩 지하철 샤틴~센트럴 노선(SCL) 전동차의 실물 차량과 함께 동력분산식 고속철 실물크기 모형을 비롯해 철도차량 모형, 전장품 등 다양한 전시품을 선보였다.

    특히 현대로템이 이번 전시회를 통해 집중 홍보할 제품은 동력분산식 고속철이다. 실물크기로 제작된 동력분산식 고속철 모형은 지난해 국내에서 수주한 차량으로, 현대로템은 고속철 제품군 다변화를 통한 해외진출을 위해 경쟁력을 강화해나가고 있다는 점을 집중적으로 알리기 위해 이 차량을 전시회의 메인 제품으로 내세웠다. 현대로템이 제작할 동력분산식 고속철은 운행최고속도 260km/h급(경전선·중앙선·서해선·중부내륙선, 114량)과 320km/h급(기존 KTX 노선, 16량)의 2종 130량이며 각각 2020년과 2021년까지 한국철도공사(코레일)에 전량 납품될 예정이다.

    또 현대로템은 이번 전시회에서 홍콩 SCL 전동차를 함께 선보였다. 이 차량은 지난 2012년 홍콩에서 수주한 전동차로, 현대로템은 사업수주 이후 지난 2015년 첫 편성을 납품했으며 현재 창원공장에서 차량을 생산하고 있다. 특히 이 차량은 현대로템이 국내 협력사와 함께 개발한 버튼 작동식 비상 사다리가 장착돼 협력사와의 동반성장 노력이 결실을 맺은 대표적인 사례로 꼽힌다. 버튼 작동식은 비상 시 구조원이 쉽고 빠르게 비상 사다리를 전개할 수 있어 승객 구조 및 대피가 용이한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현대로템은 자체 연구개발을 진행 중인 트램 전용 대차(바퀴) 실물을 전시하는 ‘대차 전시관’을 마련했다. 이번에 선보인 대차는 도심 내 급곡선 선로 구간에서 10km/h 가량의 낮은 속도로 운행할 수 밖에 없던 기존 대차보다 2배 이상 속도를 높여 주행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로템은 관람객들을 위한 체험관도 별도로 마련한다.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하고 만져볼 수 있는 철도차량 운행 및 기능시험 시뮬레이터와 모형 댐퍼(서스펜션의 진동 감쇠 장치) 등이 준비된 체험관을 통해 철도 관련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다.

    현대로템은 전시회와 연계해 16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부대행사 ‘철도인력 채용설명회’에도 참가해 청년실업 해소에도 일조할 예정이다. 코레일, 한국철도시설공단, 부산교통공사 등이 참여하는 이번 채용설명회에서 현대로템은 취업 준비생들의 철도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국내 철도산업을 이끌어갈 우수 인력 확보에 나선다. 현대로템 인사담당자가 직접 진행하는 채용 상담을 통해 입사 희망자들과 소통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현대로템 관계자는 “한국을 대표하는 철도 종합 기업으로서 부산국제철도기술산업전에 꾸준히 참가하고 있다”며 “이번 전시회를 영업활동은 물론 협력사와의 교류의 장으로 활용해 국내 철도산업의 발전과 상생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로템은 부산국제철도기술산업전과 연계해 14일부터 15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이틀간 열리는 ‘제1회 글로벌 스마트 철도 컨퍼런스’를 후원한다. 철도산업 육성과 철도기술 트렌드 공유를 위해 개최되는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스마트 철도차량, 철도기술 표준·인증, 스마트 운영·유지보수, 차세대 고속철도 등 4가지 주제에 대해 현대로템 직원을 비롯한 국내외 철도 전문가들의 발표 및 토론이 이뤄지며 현대로템은 행사비 전반을 지원한다.

  • Copyright ⓒ 월간 [금속&용접저널]
  • 금속포탈메탈넷코리아 상 호: 메탈넷코리아 매체사업부문(Metal Network Korea Company)
    주 소: 서울특별시 구로구 구로 3동 212-26번지 E-Space 310호 (우편번호)152-053
    문의전화번호: 02-3281-5037(代表)         팩스번호: 02-3281-0280
    Copyright ⓒ 1992-2017[창립 25년] Metal Network Korea Company. All rights reserved. (이메일주소 무단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