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ding Journal Korea for Monthly
Seoul Ra-11897(ISSN 2005-3339)



오늘

English
  • 베너광고안내
  • 정기구독신청서
  • 광고게재신청서
  • 질의.응답
  • SNS Real Time News
      월간 용접저널 매체정보
      월간 용접저널 회사소개
      월간 용접저널 보도자료
        Korea Press Center
        World Press Center
      월간 용접저널 보도자료
      2014년 이전 보도자료
      월간 용접저널 제품정보
      월간 용접저널 전시정보
      월간 용접저널 Reports
      월간 용접저널 광고안내
      월간 용접저널 베너광고
      한국용접설비산업총람
    Magazine Web Link
      Metalnet Korea Monthly
      Marine & Ship Monthly
    ■ 본 사이트에 게재 된 모든 자료는 메탈넷코리아의 사전허가 없이 무단복제 변형되어 사용할 수 없습니다.
    월간 용접저널 제휴제안 문의
    한전KPS, 공기업 최초 17년 연속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선정

    한전KPS(사장 최외근)가 품질경영 혁신 활동에 탁월한 경영성과를 창출하여 공기업 최초로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17년 연속 선정의 영광을 안았다.

    산업통상자원부 기술표준원은 지난 11월 18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열린 ‘제41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품질경쟁력 최고등급인 1등급으로 평가 받았다.

    한전KPS는 국가 품질경쟁력 시스템을 한전KPS의 품질시스템으로 해석하고 민간기업의 경영기법을 정착시킨 결과, 국내 유수의 민간기업들과 함께 공기업으로서 17년 동안이나 우수기업의 영예를 차지한 것은 우리나라 품질 역사상 보기 드문 성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이러한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전KPS는 정부로부터 서비스품질 고객만족 경영을 도입하여 시스템을 인정받는 등 산업현장의 벤치마킹 회사로서 역할과 함께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에서도 한전KPS의 서비스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한전KPS는 매년 매출액 5% 이상을 연구개발(R&D)에 투자해 원전해체 사업 참여 기반을 구축하고 효율, 출력, 수명 등 노후 발전소 성능을 향상시키는 리트로핏(Retrofit) 사업을 추진하는 등 한전KPS만의 핵심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또한 한전KPS는 설비가 없는 정비회사 특성을 고려해 한전KPS-Way TPM 체계를 5단계(기본준수, 절차준수, 예방정비, 계획정비, 지속적 개선)하여 특화활동으로 ‘M-Area 운동’을 전개하여 정비작업 현장 맞춤형 5S 활동도구를 고안해 특허출원을 하는 등 차별화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한전KPS는 글로벌 시장을 개척하고 세계최고의 정비회사로 도약 하기위해 서비스아이덴티티(Service Identity, SI)를 ‘프로페셔널 메인터넌스(Professional Maintenance)’로 하여 무한감동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다짐과 함께 선포식을 가진바 있다.

    이날 대회에서는 고리1 송맹삼 과장이 국가품질명장에 선정되었으며, 보령사업처(더드림 분임조), 인재개발원(세계로 분임조)가 금상을 수상하고 고리1사업처(빛 분임조)는 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한전KPS 윤현웅 품질경영실장은 앞으로도 이와 같이 품질 특화활동과 끝없는 도전을 계속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 문의처:한전KPS 홍보팀 ☎ 061-345-2153
    금속포탈메탈넷코리아 상 호: 메탈넷코리아 매체사업부문(Metal Network Korea Company)
    주 소: 서울특별시 구로구 구로 3동 212-26번지 E-Space 310호 (우편번호)152-053
    문의전화번호: 02-3281-5037(代表)         팩스번호: 02-3281-0280
    Copyright ⓒ 1992-2015[창립23년] Metal Network Korea Company. All rights reserved. (이메일주소 무단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