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ding Journal Korea for Monthly
Seoul Ra-11897(ISSN 2005-3339)



오늘

English
  • 베너광고안내
  • 정기구독신청서
  • 광고게재신청서
  • 질의.응답
  • KUKA - Media Center
      월간 용접저널 매체정보
      월간 용접저널 회사소개
      월간 용접저널 보도자료
        Korea Press Center
        World Press Center
      월간 용접저널 Reports
      월간 용접저널 광고안내
      월간 용접저널 베너광고
      한국용접설비산업총람
    Magazine Web Link
      Metalnet Korea Monthly
      Marine & Ship Monthly
    ■ 본 사이트에 게재 된 모든 자료는 메탈넷코리아의 사전허가 없이 무단복제 변형되어 사용할 수 없습니다.
    월간 용접저널 제휴제안 문의
    유럽 제 1위, 110년 역사의 산업용 로봇 제조회사 쿠카,
    극한 작업환경용 전면 스테인리스 로봇 아시아
    최초 공개


    - 금형, 주조, 세척 등 극한 파운드리 작업에 최적화된 퀀텍 나노 파운드리 로봇
    - 쿠카 로보틱스 코리아, 국내 최대 규모의 산업전시회 ‘한국산업대전’ 참가
    (서울, 2015년 10월 28일)
    유럽 제1의 로봇 기업인 쿠카 로보터(KUKA Roboter GmbH)의 한국 법인인 쿠카 로보틱스 코리아㈜는 국내 최대 규모의 산업 전시회 ‘제3회 한국 산업대전’에 참가해, 금형∙주조∙세척작업 등 파운드리(Foundry) 분야에 최적화된 신제품 로봇, [퀀텍 나노 파운드리 로봇(KR QUANTEC Nano F Exclusive)]을 아시아 최초로 공개한다고 28일 밝혔다.

    기존의 로봇들이 작업을 실행하는 로봇의 손목 부분만 스테인리스로 이뤄졌다면, 신제품 [퀀텍 나노 파운드리 로봇]은 로봇 바디 전체에 강력한 스테인리스 표면 처리를 하여 알칼리, 산성 등 화학적 세정제나 소독약에도 영향을 받지 않는다. 10~55도에 이르는 고온에도 강해, 높은 온도에서 금속을 녹여 응고시키는 주물 작업 또는 뜨거운 물체를 이동시키는 작업 등을 수행할 수 있어, 주조-단조 산업에 적합하다.

    또한 방수 방진 성능 또한 완벽에 가까운 IP69로 물이 스며들지 않으며, 높은 압력도 이겨내, 워싱셀(Washing Cell)에서 부품을 세척하는 일이 많은 자동차 부품 제조 분야에 특히 최적화됐다.

    뿐만 아니라 유선형 디자인으로 한정된 공간에서 작업이 용이하며, 탄탄하고 견고해 높은 가반하중을 자랑한다. 위치반복정밀도 또한 ±0.06mm 미만을 구현한다.

    쿠카 로보틱스 코리아(주)의 카유스 리차드 바이에르 대표이사는 “아시아 지역 중 한국은 철강, 금형, 주물 등 파운드리 기반 산업이 가장 탄탄하기에, 한국에서 첫 공개를 하기로 결정했다.“며 “[퀀텍 나노 파운드리 로봇] 이 금속 산업 분야의 생산성을 극대화하는데 큰 기여를 하길 바라며, 한국의 파운드리 로봇 자동화 시장의 새로운 다크호스로 자리잡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쿠카는 한국산업대전 중 금속산업대전(Korea Metal Week) 부문에 참가해 신제품 과 쿠카의 대표 제품인 LBR iiwa 협업로봇 및 소형로봇 아길러스 등을 선보이며, 쿠카의 우수하고 독자적인 기술력을 소개할 예정이다. 전시는 10월 28일부터 31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며, 쿠카의 산업용 로봇들은 제1전시장 3홀 3A114부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쿠카 로보터(KUKA Roboter GmbH)
    독일의 아우크스부르크를 본사로 하고 있는 쿠카 로보터(KUKA Roboter GmbH)는 쿠카 주식회사(KUKA AG)의 계열사이며, 세계를 선두하는 산업용 로봇 제조회사이다. 쿠카 로보터는 유럽과 독일 시장 1위, 전 세계 시장의 3위 안에 드는 산업용 로봇 제조회사로 마켓 리더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주요 산업분야는 산업용 로봇과 컨트롤러 그리고 소프트웨어의 개발, 생산 및 판매이며, 전 세계 총 26개의 지사에서 3,640명(2014년 기준)의 임직원을 보유하고 있다.

    쿠카 로보틱스 코리아(주)
    쿠카 로보틱스 코리아㈜는 세계 로봇 산업의 선두자리에 있는 독일 쿠카 로보터 (KUKA Roboter GmbH)가 1998년 12월 한국에 설립한 투자법인으로, 국내의 많은 산업현장에 다관절 산업용 로봇을 공급해 오고 있다. 또한 로봇 관련 자동화 프로젝트의 컨설팅 및 설비 공급과 산업현장에 대한 KUKA로봇 사용자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자동차, 전자, 유통 등 다양한 산업 현장에 쿠카 로봇이 설치되어 활용되고 있다.

    쿠카의 ‘퀀텍 나노 파운드리 로봇 (KR Quantec Nano F Exclusive)’







    ■ 문의처:쿠카 로보틱스 코리아(주) 유현애 대리 (070-5055-5152 / 010-9974-6288)
    홍보대행사 엑세스 커뮤니케이션앤드컨설팅 양원진 대리(02-2036-9952 / 010-9151-3159)
    금속포탈메탈넷코리아 상 호: 메탈넷코리아 매체사업부문(Metal Network Korea Company)
    주 소: 서울특별시 구로구 구로 3동 212-26번지 E-Space 310호 (우편번호)152-053
    문의전화번호: 02-3281-5037(代表)         팩스번호: 02-3281-0280
    Copyright ⓒ 1992-2015[창립23년] Metal Network Korea Company. All rights reserved. (이메일주소 무단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