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ding Journal Korea for Monthly
Seoul Ra-11897(ISSN 2005-3339)



오늘

English
  • 베너광고안내
  • 정기구독신청서
  • 광고게재신청서
  • 질의.응답
  • National - Media Center
      월간 용접저널 매체정보
      월간 용접저널 회사소개
      Korea Press Center
        Korea Press Center
        World Press Center
      월간 용접저널 Reports
      월간 용접저널 광고안내
      월간 용접저널 베너광고
      한국용접설비산업총람
    Magazine Web Link
      Metalnet Korea Monthly
      Marine & Ship Monthly
    ■ 본 사이트에 게재 된 모든 자료는 메탈넷코리아의 사전허가 없이 무단복제 변형되어 사용할 수 없습니다.
    월간 용접저널 제휴제안 문의
    내쇼날 시스템, 새로운 모습의 용접기 보여주다.

    - 국내 최초 기존 IGBT보다 3배 이상 강력한 모노튜브IGBT 개발
    - 디자인부터 성능까지 국내 시장에서 볼 수 없었던 모습의 용접기
    용접기는 IGBT 반도체소자가 적용되면서 새로운 모습으로 거듭났다. 사이즈가 줄어들고, 더욱 강한 출력으로 좋은 용접 품질을 내며 성능의 비약적인 발전을 보여주었다.

    하지만 현재 국산 용접기는 IGBT의 적용 이후 오랫동안 크게 다르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30년 가까이 적지 않은 세월 동안 국내 용접 시장의 변화를 겪어온 용접 설비 제조업체 내쇼날시스템은 지금까지 수많은 용접기를 만들어 왔다.

    내쇼날시스템의 용접기도 성능 좋은 IGBT 사용하여 국내 시장의 많은 수량을 판매해 오고 있었다. 하지만 새로운 이슈거리가 없었던 용접기 시장에 변화가 올 필요가 있다는 것을 느낀 내쇼날시스템은 과감한 기술 투자를 시작하였다.

    그리고 그 결실을 맺어 기존의 사용되던 IGBT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간 모노튜브 IGBT를 개발하였다.

    용접기의 종류는 여러 가지가 있다. 그중에서도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판매가 되고 사용하고 있는 것이 아크용접기다. 그러나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아크용접기의 일부는 제대로 된 성능보다는 낮은 가격으로 검증되지 않은 제품들과 오랫동안 교체되지 않은 모델이 그대로 판매되어 오고 있었다.

    그리고 내쇼날시스템이 이와 같은 문제점의 새로운 변화를 주기 위해 첫 스타트로 모노튜브 IGBT를 적용시킨 아크용접기를 선보였다.



    모노튜브 IGBT는 일반 IGBT보다 3배의 출력을 보여준다. IGBT의 출력이 강해진다면 메인 PCB에 들어가는 소자들의 크기도 줄어들기 때문에 용접기는 더욱 작아질 수가 있다. 그리하여 개발 된 용접기가 모노튜브 IGBT를 접목시킨 포켓 타입의 아크용접기다.

    사용 용도에 따라 용접기의 용량이 결정되기 때문에 높은 곳이나 협소한 장소에서 작업을 해야 하는 시공자들은 무거운 용접기를 들고 작업을 할 수밖에 없는 상황도 생긴다.

    포켓 타입은 무게가 가벼워지고 인터페이스가 간편하여 불편하고 협소한 장소에서도 손쉽게 용접 작업이 가능하다. 겉보기에 작아진 모습 때문에 에너지 효율도 떨어질 것이라 생각하겠지만 최대 4파이까지 용접이 되어 크기 대비 최고의 성능을 보여준다.

    내쇼날시스템에서는 기존에 출시되던 일반 아크용접기도 외관 디자인부터 성능까지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용접기의 모습으로 바뀌었다.

    일반 아크용접기가 최대 60%의 듀티사이클을 보여준다면 모노튜브 IGBT를 적용한 내쇼날의 용접기는 듀티사이클을 최대 80% 끌어올려 누구도 모방할 수 없는 성능의 퍼포먼스를 갖추게 되었다

    제품을 직접 개발하고 제작한 만큼 오랜 시간 사용해도 장비의 무리가 가지 않는 강한 내구성을 보장하고 있다. 기계는 사후관리가 필수적이기 때문에 A/S도 전국 어디서든 확실히 지원을 하고 있다.

    용접기의 성능이 좋아진 만큼 원자재 부품의 가격이 올라 판매 가격이 오를 수밖에는 없다. 하지만 내쇼날시스템의 아크용접기는 많은 사람들이 찾고 사용되는 만큼 금액의 부담을 주지 않기 위해 현재 판매되는 가격을 고수하고 있다.



    국내 용접기 시장은 낮은 가격의 품질을 보장 못하는 외산 용접기가 들어오면서 골머리를 앓고 있다. 내쇼날시스템의 새로운 용접기 개발을 기획한 김병헌 연구원은 “제품의 질을 떨어트리면서 원가를 절감 시키는 경쟁이 아닌 확실한 내구성과 성능을 유지하는 용접기를 만들어 영업 또는 마케팅을 강화하여 경쟁력을 갖추는 기업의 모습을 보이겠다" 말하며 용접 시장의 새로운 변화를 예고했다.

    용접기의 우위는 결국 사용자가 사용해보고 좋은 성능으로 판단하는 것이다. 시대가 발전하면서 새로운 제품들이 끊임없이 나오는 시점에서 용접기도 제자리에 있는 것이 아닌 사용자 친화적인 모습으로 꾸준히 발전해야 한다. 내쇼날시스템은 불편한 사항을 편하고 쉽게 작업이 가능하도록 용접기를 개선하고 발전시키는 것을 목표로 향후 다양한 라인업의 용접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 문의처: 내쇼날시스템(주) ☎ 051-305-4030
  • Copyright ⓒ 월간 [금속&용접저널]
  • 금속포탈메탈넷코리아 상 호: 메탈넷코리아 매체사업부문(Metal Network Korea Company)
    주 소: 서울특별시 구로구 구로 3동 212-26번지 E-Space 310호 (우편번호)152-053
    문의전화번호: 02-3281-5037(代表)         팩스번호: 02-3281-0280
    Copyright ⓒ 1992-2015[창립23년] Metal Network Korea Company. All rights reserved. (이메일주소 무단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