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ding Journal Korea for Monthly
Seoul Ra-11897(ISSN 2005-3339)



오늘

English
  • 베너광고안내
  • 정기구독신청서
  • 광고게재신청서
  • 질의.응답
  • SNS Real Time News
      월간 용접저널 매체정보
      월간 용접저널 회사소개
      용접저널 보도자료 센터
      월간 용접저널 보도자료
      월간 용접저널 제품정보
        용접저널 신제품.신기술
      월간 용접저널 기획특집
      월간 용접저널 업체탐방
      월간 용접저널 기술자료
      월간 용접저널 광고안내
      월간 용접저널 베너광고
      한국용접설비산업총람
    Magazine Web Link
      Metalnet Korea Monthly
      Marine & Ship Monthly
    ■ 본 사이트에 게재 된 모든 자료는 메탈넷코리아의 사전허가 없이 무단복제 변형되어 사용할 수 없습니다.
    월간 용접저널 제휴제안 문의
    AMI의 새로운 오비탈 용접 파워서플라이 Arc Machines M217 WDR





    AMI(Arc Machines. INC.)는 오랫동안 오비탈 용접 시장의 선두 주자였다. 심플하며 견고한 디자인, 사용자의 편의성 및 일괄 된 우수한 품질의 용접 성능은 AMI를 오비탈 용접 시장에서 가장 큰 점유율을 가지게 하였다.

    AMI는 1979년 튜브용접 Model 107을 시작으로 1989년 Model 207까지, 산업현장에서 30년 이상 신뢰를 받으며 오비탈 용접기 및 용접 시스템의 기준이 되었다.



    그리고 오랫동안 수많은 현장 작업에서 사용 되던 GTAW 파워서플라이 Model 207에서 업그레이드 된 새로운 모델 Model 217 WDR이 출시 되었다.

    이미 검증이 된 성능과 사용자들에게 신뢰를 받아온 Model 207이 존재하지만 M217(Model 217 WDR)은 M207의 기존 성능을 발휘하면서 더욱 효율적이며 사용하기 쉽게 개발 되었다.

    ■ M217의 공학기술과 디자인
    M217은 M207과 같은 친숙한 빨간 케이스에 기존에 장비가 가지고 있던 쿨러와 동일한 풋프린트(footprint)를 가지고 있다.

    그리고 새롭게 디자인 된 커버와 케이스는 서로 가까워 졌으며, 물 튀김 등 물기가 있는 작업환경에서도 견딜 수 있는 씰 처리가 되어 있다.

    와이어 나사와 클램프 수를 줄어들면서 무게는 13파운드(약 6kg)정도 가벼워 졌으며, 케이스 표면은 얼룩과 지문의 강한 표면처리를 하였다..

    AMI에서 사용 되고 있는 모든 용접헤드 및 액세사리가 연결되어 작동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연결이 쉽고 움직이기 편하게 간격이 조절 되었다. `
    <작업중 텅스텐 용접봉 파편 등의 이물질이 CPU 또는 프린트기에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케이스 외부의 개구부는 제거 하였으며, 커버를 열면 가끔은 고장으로 문제를 일으켰던 멤브레인 스위치와 보기 어려웠던 듀얼 라인의 디스플레이 창은 사라지고 12.7인치의 고해상도 컬러 터치 스크린으로 대체되었다.

    터치스크린 오른쪽에 2개의 USB포트가 왼쪽에는 열전사 프린터가 장착 되어 한눈에 봐도 사용자가 파악하기 편한 심플한 디자인을 보여준다.

    케이스 각 모서리에 숄더 소켓 캡나사로 체결되어 있어 간단히 제거가 되어 상단 부분이 뒤로 접혀지 면서 케이스 내부를 열수 있다.

    내부를 열면 상단의 컴퓨터 섹션과 하단 케이스의 전자 장치가 대부분 육안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내부 상단에는 컴퓨터 섹션과 전자 제품 파트들이 설치 되어 있으며, 각각 소문자로 제품명이 표기되어 있다.

    내부 파트들은 M207과 비슷한 구성요소를 보이지만 각 파트들끼리 개별 연결이 훨씬 적어지면서 오류 발생을 최대한 줄이게 되었다. 주요 서브 시스템은 내구성 강한 산업용 표준 커넥터로 연결되어 있으며, 영향을 받지 않는 부품들은 제거 하지 않아도 개별적으로 구성 요소들을 쉽게 액세스가 가능하도록 구성하였다.

    제품의 문제가 생겨 부품 교체가 필요할 때는 빠르고 간단하게 교체 작업이 가능하다.

    모든 서브 시스템은 수평으로 배치되고 금속판과 브래킷에 견고하게 장착 되었다. 이와 같은 구조는 원활한 공기 흐름을 가능하여 열이 축적되는 것을 방지한다.

    그리고 1차적으로 열 부하가 일어나는 주전원의 시스템 및 기타 부분 파트들은 차폐되어 있으며, 푸쉬-풀(Push-Pull) 방식에 한 쌍의 대용량 팬에 의해 냉각이 된다.

    기존의 M207의 냉각시스템보다 눈에 띄게 좋아졌으며 열 발생(대부분의 전자 장치 고장의 근본 원인)은 최소한으로 유지 되도록 설계 되었다.

    전원 장치는 AMI의 M217 전용으로 설계되었으며, 5-150A의 용접 전원을 사용할 수 있으며, M217은 110V와 220V의 선간 전압을 자동으로 전환 할 수 있다.

    100 % 듀티 사이클의 정격 전원 시스템으로 전체 전력 사용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작동을 할 때는 제한을 초과하지는 않는다.

    큰 변화로 주목 할 점은 M217의 컨트롤러 및 인터페이스의 변화다. 용접 시스템을 위한 최초의 제품이라 볼 수도 있다.

    설치 된 터치 패널용 PC는 습기 및 먼지에 강하며 까다로운 환경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

    인텔 프로세서와 임베디드 Windows 7®을 실행하는 M217 컨트롤러는 장기적인 사용에도 안정적인 플랫폼을 보여준다.

    ■ M217의 용접
    다양한 AMI 헤드 (9-500에서 97500, 8-2000 및 8-4000)를 사용하며, 디지털 용접 헤드 컨트롤을 사용하여 다른 제조업체의 용접 헤드(예 : Swagelok)도 연결할 수 있다.

    SS 튜브 지름 0.25인치에서 6.0인치까지 두께는 0.035 인치에서 0.120 인치까지 용접이 가능하다.

    M217의 자동 생선 된 4레벨(Level)의 용접 스케줄을 통해 용접 시 균일한 비드와 피쉬스케일(Fish-scale)의 간격을 볼 수 있으며, 용접 후 모재의 침투력 및 용접 부위에 색상이 M207을 사용했을 때 보다 우수하다.

    M217 또 다른 고급 기능은 S³(Single Slope Single Pass) 용접을 수행 할 수 있는 기능이다.

    S³ 용접은 현재 업계 표준 인 4레벨의 용접 스케줄 보다 더 정밀한 용접 타입이라 볼 수 있다.

    4레벨의 용접스케줄은 작업물의 열을 일정하게 유지하기 위해 90도 회전마다 용접 전류를 낮추지만 실제로 열 축적은 단계적으로 일어나는게 아니라 선형으로 발생하며 용접 비드가 좁아지고 넓어지면서 크리스마스 트리 모양과 같은 결과를 불러올 수 있다.

    S³용접은 열 축적과 일치하도록 설계된 선형 방식으로 용접 전류를 줄임으로써 처음부터 끝까지 매우 일관성을 있는 용접품질 유지한다.

    M217의 S³ 용접이 4 레벨의 보다 훨씬 뛰어난 용접 결과를 보여주며, S³ 용접이 익숙해지고 보편화 되면 업계 표준 용접 방식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보인다.

    ■ M217의 다양한 성능
    기계의 내부 메모리는 빠른 액세스를 위해 1000 가지 이상의 서로 다른 용접 과정이 저장 가능하여 사용자는 버튼 하나만 누르면 고급스럽고 위생적인 용접 작업을 할 수 있다.

    내부 메모리에 용접 데이터를 하나의 단일 파일로 기록 및 저장이 되며 원본 파일 또는 다른 파일의 형식으로도 저장 파일을 내보낼 수도 있다. 또한 수동 또는 자동 용접의 경로를 생성 할 수 있다.

    고주파 아크 스타팅과 I.D 및 O.D 용접 시 스크린을 통해 가스 압력 제어 및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또한 가스, 냉각수, 아크 전압에 대한 고장을 자동으로 감지하여 알려주며 프로그램 라이브러리 인쇄, 일정 설정, 용접 완료 및 QC 데이터를 내부 프린터를 통해 출력이 가능하다.

    25년 동안 AMI M207은 견고한 디자인, 사용의 편의성 및 오랜 역사를 간직한 오비탈 용접 전력공급 장치로 전세계 업계를 선두해온 장비다.

    하지만 지금까지도 기술의 발전은 멈추지 않고 있다. 새로운 프로젝트에 계속 도전을 하면서 일정을 차질 없이 고품질의 결과를 제공 할 수 있는 장비를 끊임없이 요구하고 있다.

    Model 217 WDR에서 생산 된 용접부는 반도체, 식품, 유제품, 음료, 제약, 우주 항공, 재생 에너지 및 원자력과 같은 다양한 산업에서 요구하는 사양을 충족하거나 능가하고 있다.

    앞으로 사용자가 요구하는 사항을 모두 만족 시킬 수 있도록 장비는 발전 할 것이고 AMI의 M217 WDR은 M207의 뒤를 이은 최고의 장비로 나아갈 것이다.



    ■ 문의처: 웰드웰 ☎ 055-288-4558
  • Copyright ⓒ 월간 [금속&용접저널]
  • 금속포탈메탈넷코리아 상 호: 메탈넷코리아 매체사업부문(Metal Network Korea Company)
    주 소: 서울특별시 구로구 구로 3동 212-26번지 E-Space 310호 (우편번호)152-053
    문의전화번호: 02-3281-5037(代表)         팩스번호: 02-3281-0280
    Copyright ⓒ 1992-2017[창립25년] Metal Network Korea Company. All rights reserved. (이메일주소 무단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