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ding Journal Korea for Monthly
Seoul Ra-11897(ISSN 2005-3339)



오늘

English
  • 베너광고안내
  • 정기구독신청서
  • 광고게재신청서
  • 질의.응답
  • SNS Real Time News
      월간 용접저널 매체정보
      월간 용접저널 회사소개
      용접저널 보도자료 센터
      월간 용접저널 보도자료
      월간 용접저널 제품정보
        용접저널 신제품.신기술
      월간 용접저널 기획특집
      월간 용접저널 업체탐방
      월간 용접저널 기술자료
      월간 용접저널 광고안내
      월간 용접저널 베너광고
      한국용접설비산업총람
    Magazine Web Link
      Metalnet Korea Monthly
      Marine & Ship Monthly
    ■ 본 사이트에 게재 된 모든 자료는 메탈넷코리아의 사전허가 없이 무단복제 변형되어 사용할 수 없습니다.
    월간 용접저널 제휴제안 문의
    컴팩트하고 쉽고 편한 자동 튜브-튜브시트 용접 헤드 MODEL 96


    케미컬 분야 또는 발전소, 특수 보일러 등에 사용되는 열교환기에 튜브시트와 튜브를 용접 작업은 텅스텐 또는 인코넬이나 티타늄 등 용접하기 까다로운 재료들을 사용하며 산업용 보일러는 특수 제작용으로 만든 열교환기들이 많아 굴곡이 지고 평탄하지 않아 용접 작업이 쉽지 않다.

    세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분야의 오비탈 용접기를 제작하는 AMI(Arc Machines. INC.)사의 Model 96은 어려운 튜브 시트와 튜브를 고속으로 빠르게 용접 작업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된 소형 자동 용접 헤드다.

    GTAW (TIG) 용접 프로세스를 사용하는 Model 96으로 만든 용접 결과물은 가장 엄격한 사양을 통과할 만큼 정확한 용접성을 보여준다.

    용접 헤드 Model 96은 튜브 직경 사이즈는 3/8인치에서 2인치까지 용접이 가능하며, 텅스텐 용접 와이어는 ø1.6~ø2.4까지 사용되며, 팽창하는 맨드릴에 의해 용접되는 튜브 상에 고정된다.

    이 맨드릴은 손잡이에 편리하게 위치한 단일 버튼으로 작동되며, 맨드릴의 작동은 용접 헤드를 튜브 시트에 단단히 고정시키고 용접할 튜브에 동심원을 위치시킨다.



    다른 메이커의 비슷한 용접장비들은 레버식 방식으로 맨드릴을 확관, 축소시켜 클램핑을 한다. 레버식 방식은 파이프에 타이트하게 들어가야 제대로 된 클램핑이 가능하다.

    Model 96은 공압 방식을 채택하여 맨드릴의 여유롭게 들어가도 확실하게 클램핑 되어 용접이 된다. 용접 시 비드가 쳐지는 현상이 발생하기 때문에 용접이 끝난 후 클램핑 공간이 타이트할 경우 탈착이 쉽지 않다. 버튼 하나로 쉽게 공압을 이용한 클램핑 방식의 Model 96은 여유로운 맨드릴 사이즈로 튜브 관 사이에 쉽게 들어가 탈부착이 용이하여 작업자가 손쉽고 빠르게 용접 작업을 할 수 있다.

    그리고 완벽하게 용접 헤드를 잡아주어 서보제어를 통해 텅스텐 작업 위치를 바르게 찾아 정확한 회전속도로 우수한 동심도의 회전원을 그리며 용접을 한다. 작동 시 용접 헤드는 튜브 시트에서 자체 지지되며 케이블 릴 사용이 필요한 경우 아이볼트가 제공되어 설치가 가능하다.

    Model 96에는 용접 시 완전한 밀폐를 보여주는 퍼지 챔버가 있다. 불활성 가스를 이용한 퍼지 챔버는 가스 컵을 형성하여 티타늄과 같이 쉽게 산화되는 물질에 대해 우수한 차폐력을 보여주어 중요한 티타늄 튜브 시트의 용접을 쉽게 작업할 수 있게 도와준다 또한 퍼지 챔버는 투명 또는 불투명한 창을 선택할 수 있다. 투명한 시야 창을 통해 생산 과정 용접부 부위를 360도 관찰할 수 있으며 그렇지 않으면 불투명 한 창을 사용하여 눈부심을 줄일 수 있다.

    튜브와 튜브시트의 약간의 틈이 있거나 거친 면 그리고 약간 돌출과 오목한 부위도 문제없어 오버헤드를 포함한 모든 위치에서 설치가 된다. 펄스 전류를 이용한 용접은 필러 와이어를 사용하지 않아 깔끔한 용접 결과물을 보여주며 높은 듀티 사이클을 위해 수냉식 냉각을 사용한다.

    용접 헤드 Model 96의 설치 또는 작동을 위해서는 전용 전원 공급 장치가 필요하다. Model96은 AMI에서 나오는 대부분의 전원 공급 장치와 함께 사용하도록 설계되었지만 특별히 M107-4A 또는 M217 전원 공급 장치에서 적합하도록 설계되었다.

    Model 96은 모든 튜브시트 튜브 홀 용접에 접근성이 용이하고 재질에 상관없이 유사제품들 보다 독보적으로 우수한 용접성을 보여준다.

    ■ 문의처: 웰드웰 ☎ 055-288-4558
  • Copyright ⓒ 월간 [금속&용접저널]
  • 금속포탈메탈넷코리아 상 호: 메탈넷코리아 매체사업부문(Metal Network Korea Company)
    주 소: 서울특별시 구로구 구로 3동 212-26번지 E-Space 310호 (우편번호)152-053
    문의전화번호: 02-3281-5031(代表)         팩스번호: 02-3281-0280
    Copyright ⓒ 1992-2017[창립25년] Metal Network Korea Company. All rights reserved. (이메일주소 무단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