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ding Journal Korea for Monthly
Seoul Ra-11897(ISSN 2005-3339)



오늘

English
  • 베너광고안내
  • 정기구독신청서
  • 광고게재신청서
  • 질의.응답
  • (주)선진용접기
    Media Center
      월간 용접저널 매체정보
      월간 용접저널 회사소개
      Korea Press Center
        Korea Press Center
        World Press Center
      월간 용접저널 Reports
      월간 용접저널 광고안내
      월간 용접저널 베너광고
      한국용접설비산업총람
    Magazine Web Link
      Metalnet Korea Monthly
      Marine & Ship Monthly
    ■ 본 사이트에 게재 된 모든 자료는 메탈넷코리아의 사전허가 없이 무단복제 변형되어 사용할 수 없습니다.
    월간 용접저널 제휴제안 문의
    ㈜선진용접기 신축 공장 확장 이전, 용접기 시장의
    새로운 모습 보여주다.


    경기 불황으로 용접기 시장도 점점 위축되어 가는 상황 속에 ㈜선진용접기는 좋은 품질과 기술력으로 꾸준한 성장을 보여주었다. 그리고 새로운 시설과 설비투자를 통한 신축 공장 이전으로 더욱 강한 경쟁력을 갖추게 되었다.

    그리고 국내 시장과 더불어 적극적인 해외 시장을 공략 하면서 ㈜선진용접기의 브랜드 파워를 널리 알려나가고 있다. 월간 금속&용접저널에서는 ㈜선진용접기의 신축 공장을 찾아가 새롭게 변화된 모습과 앞으로의 계획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1. 회사 설립 및 이전 동기와 배경은?
    ㈜선진용접기는 산업기계의 고품질화에 따른 용접기술 혁신으로 국내 용접기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끊임없는 기술 개발과 창조 의지로 고급 제품을 생산하는 용접기 전문 제조업체다.

    지난해에 이어 동남아시아, 중동 등 해외 수출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대기업 및 해외사업을 잇달아 수주하면서 생산량 증가가 필요함에 따라, 생산성 향상을 위해 생산공정 및 설비를 대폭 개선하고 제1 공장과 제2공장을 통합하여 신축 공장으로 확장 이전하였다.

    아울러 ㈜선진용접기가 생산하는 전 품목을 한눈에 보고 비교할 수 있도록 전시장을 마련하였고, 기술력 향상과 신제품 개발을 중점적으로 연구하는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하였다.

    또한 안전보건관리 시스템을 구축하여 안전하고 건강한 사업장을 조성하는 데 노력하였고, 그 결과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에서 클린 사업장으로 인정받았으며, 위험성평가 우수사업장에 선정되었다.



    2. 회사의 사훈 및 경영방침, 경영철학은?

    ㈜선진용접기는 ’천천히 서둘러라(festina lente)’ 라는 사훈 아래 내가 사용 할 물건처럼 제품을 하나하나 신중하고 꼼꼼하게 만든다. 고객요구전략(customer needs strategy)에 맞는 제품을 개발하고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시장의 수요를 파악하고 충족시키는 데 제 몫을 다 할 것이다.

    당사는 사람중심의 경영을 위하여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과 제품을 생산하는 근로자 모두를 위한 경영방침을 기본으로 삼고 있다. 언제나 사람이 최우선이라는 생각은 제품을 만드는 데 많은 작용을 하고 있으며,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들 또한 ㈜선진용접기의 이념을 느끼시리라 생각한다.

    2017년 하반기 중에 경제가 상승할 것으로 전망되며 특히 발전플랜트와 오일&가스플랜트 성장세가 높을 것으로 예측되므로 작년 대비 올해의 생산 목표를 100% 이상 달성해서 양적인 팽창뿐 아니라 제품의 성능이나 품질 경영에도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3. 생산하는 주요제품에 대해 소개를 부탁 드립니다.
    당사에서 생산하는 인버터 CO2/MAG용접기는 정전압 자동제어 방식으로 용접 품질을 향상시키며, 고속용접에도 최적화 되어있다. 용접 조건 설정이 쉽고 220/380/440V을 간편하게 전환할 수 있어 사용자의 편의가 최대한 반영된 제품이다.

    인버터 TIG용접기는 필릿 용접, 박판 및 후판 용접에 용이하며, 이종 금속 용접에 최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사용 용도에 따라 소형∙경량화된 제품부터 최장 70M까지 작업이 가능하며 정유, 발전플랜트에 최적화된 제품까지 유저가 사용하는 용도에 따라 선택이 가능한 다양한 제품들이 준비되어 있다.

    인버터 프라즈마절단기는 소모품의 수명 연장으로 원가 절감이 탁월하며 과전류, 과열, 저전압, 공기압 부족 시 경고 및 자동 멈춤 기능으로 사용자가 쉽게 조작이 가능하다.

    또한 연강 및 비철금속 절단부터 인테리어, 배관, 건축용 철 구조물 작업까지 다양한 용도에 맞게 용량별로 제품 구성이 되어있어 전문가부터 초보자까지 사용분야에 맞는 원하는 제품을 고를 수 있다.

    이 외에도 펄스 유∙무 선택기능으로 박판용접과 조관 공정이 가능한 인버터 PULSE TIG용접기, 철∙스테인리스 및 알루미늄 용접에 적합한 AC/DC TIG용접기 등 다양한 성능과 기능을 가진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4. 새로운 도약을 위한 전략적 마케팅 방법?
    신흥국의 인프라 확대 및 내수 활황세에 따른 경기 호조로 인해 용접기 수요의 지속적인 증가가 예상되고, 과거에는 주요 성장국 소비자들이 저가 제품만을 선호하였지만 점차 기술력과 내구성이 우수한 제품으로 우선순위가 변하고 있어 국내 용접기도 경쟁력이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선진용접기는 기존 해외 에이전트와 바이어들의 요구사항 및 고객 니즈를 반영한 수출용 인버터 용접기 등을 개발 중에 있으며, 올 하반기 해외전시회 등에 런칭하여 경쟁력을 확보하고 바이어들이 선호할 만한 가격과 기술력을 겸비하여 신규 시장을 선점할 것이다.

    이처럼 성공적인 신규시장 진출을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해외시장에 대한 규모•유통구조•환경•인프라 등 철저하고 지속적인 사전조사가 필요하다. 또한 각 현지시장 특성을 고려한 온라인 B2B 입점, 해외 검색엔진 등 적은 투자에 비해 효과를 볼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필요하며, 다방면으로 신규 해외시장 개척을 모색하고 있다.



    ■ 문의처: (주)선진 용접기 ☎ 032-578-2087~8
    금속포탈메탈넷코리아 상 호: 메탈넷코리아 매체사업부문(Metal Network Korea Company)
    주 소: 서울특별시 구로구 구로 3동 212-26번지 E-Space 310호 (우편번호)152-053
    문의전화번호: 02-3281-5037(代表)         팩스번호: 02-3281-0280
    Copyright ⓒ 1992-2015[창립23년] Metal Network Korea Company. All rights reserved. (이메일주소 무단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