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중국 절단 설비 업계, 환경 중심의 새로운 절단 장비 등장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 제휴.제안&광고문의: Copyright ⓒ 월간 [용접저널]
중국 절단 설비 업계, 환경 중심의 새로운 절단 장비 등장

Changsha Institute of Mining Research Welding Machine Factory(CIMR) 기술연구원 tangyong
1. 중국 절단 설비 산업의 시장 규모 및 전망?
당사는 정부와 합작한 기업으로 연간 매출액 총 1700억 위안 정도를 달성하고 있으며, 중국에서는 다섯 손가락 안에 꼽는 대기업이라고 할 수 있다.
당사는 기존 절단 설비 산업 시장에서 가장 흔하게 적용되는 플라즈마 절단기 및 레이저 절단기, 워터젯 절단기 외에도 환경 오염을 전혀 발생하지 않는 새로운 개념의 절단기를 제작 공급하고 있는데, 물과 전기를 혼합하여 절단하는 원리의 이 장비는 연간 생산량이 7000~8000대 정도로, 그 매출액도 연간 7000~8000만 위안 정도에 이른다.
최근 그리고 앞으로도 더욱 환경에 대한 관심이 커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각 나라마다 환경 보호가 전 세계적으로 큰 과제로 부각되고 있는 만큼 환경 보호에 일조하는 이 새로운 절단 장비에 대한 시장 전망도 긍정적이라고 판단된다.
더욱이 시중에 판매 중인 지금의 기술력을 더욱 보완한 장비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기술 개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므로 향후 이와 관련한 시장의 전망은 더욱 좋아질 수밖에 없다고 판단된다.

2. 중국 절단 설비 산업의 기술 수준 및 기술 개발 방향은?
중국의 전체적인 절단 설비 산업의 기술 수준을 언급하기보다 당사의 경우에만 비춰본다면 당사는 정부 및 기술 연구소와 합작하여 설립한 회사인 데다 환경과 작업자의 안전까지 생각하는 제품을 개발 생산하고 있으므로 중국에 있어서는 최고의 절단 설비 기술 수준을 자부한다고 하겠다.
한편, 향후 기술 개발 방향은 앞서 언급했듯 이제 절단 설비에 있어서도 환경 보호에 대한 인식이 반영된 장비가 기술 개발되어야 한다는 생각이다.
지금은 각종 산업에 있어 절단 작업 시에만 당사의 절단 장비가 일부 적용될 뿐이지만, 앞으로는 산업 공장을 넘어서 각 가정마다 절단 시 가스 및 전기를 사용하기보다는 이 장비 기술을 활용한 소형의 절단 장비를 적용함으로써 환경 중심의 장비가 사업 전체적으로 퍼져나갈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라는 생각이다.

3. 중국 절단 설비 산업의 중요성 및 당면 과제는?
산업 발전에는 절단 및 용접 등 뿌리 산업이 무엇보다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그러나 기존의 절단 방법과 같이 인체에 유해한 가스를 배출하는 등 인체와 환경에 악영향을 끼치는 방식을 계속 고수하게 될 경우 아무리 중요한 장비라고 해도 결국 장비 사용에 대한 회피 및 폐기의 가능성까지 점쳐지고 있는 것이 지금의 현실이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제조업에 임하는 회사들에 있어 가장 중요시되는 과제 중 하나는 환경을 오염시키지 않고 인체에 해롭지 않은 장비를 기술 개발하는 것인데, 이를 위해서는 정부와 소수의 기업의 힘만으로는 거의 불가능하며 많은 기업들이 다 같이 동참했을 때 겨우 이룰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이를 위해서는 많은 사람들의 환경에 대한 인식 변화, 특히 중국인들의 환경에 대한 인식 구축과 실천이 꼭 필요하다고 본다.

4. 향후 귀사의 기술 개발과 기업 정책 방향은?
당사는 1955년 창립 이후 과학 기술 진보상 수상을 비롯하여 국가 발명 수상, 국립 과학 학술 수상의 영광에까지 많은 수상 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이 같은 끊임없는 기술 개발 및 연구를 통해 중국 과학 기술의 진보 및 경제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해 왔다.
현재 대규모 R&D 기지를 구축하고 미국, 프랑스, 남아프리카, 잠비아, 호주, 캐나다, 핀란드, 베트남, 홍콩 등 1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는 당사는 앞으로도 환경을 먼저 생각하는 혁신적인 신제품 개발에 주력할 계획이다.

■ 문의처: Changsha Institute of Mining Research Welding Machine Factory
☎ +86-731-88825743
부산국제용접&절단&레이저설비산업전시회
상 호: 메탈넷코리아 매체사업부문(Metal Network Korea Company)
주 소: 서울특별시 구로구 구로 3동 212-26번지 E-Space 310호 (우편번호)152-053
문의전화번호: 02-3281-5037(代表)         팩스번호: 02-3281-0280
Copyright ⓒ 1992-2010[창립18년] Metal Network Korea Company All rights reserved.